본문 바로가기

여드름 피부 홈 케어하기 "Tip"

만성 여드름 피부/지성 피부 약산성 클렌징젤 추천 / 코스알엑스 굿모닝 젤 클렌저, 내돈내산 2년차 후기-ෆ

 

안녕하세요 :-)

 

 

여드름피부 집에서 관리하기/홈케어/셀프케어 화장품에 대해 리뷰하는 재니블리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만성 여드름 피부를 탈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너뷰티용 '여드름 영양제'와

제 피부에 직접적으로 3년째 사용하고 있는 수분크림에 대해 올렸었어요- 

 

 

bit.ly/3xraA8i

https://jenively.tistory.com/1

 

만성 여드름 피부 영양제, 내돈내산 두달차 만족스러운 후기-ෆ (블루보넷바이텍스)

안녕하세요 재니블리입니다ෆ 티스토리 글은 처음이라 낯설어요.. 흡, 어색해도 예쁘게 봐주세요. 저는 오랜 여드름 피부로 피부과도 다녀보고, 피부 한의원도 다녔지만 매번 효과를 보진 못했�

jenively.tistory.com

 

 

https://jenively.tistory.com/3

 

만성 여드름 피부/지성 피부 수분크림, 내돈내산 3년차 후기 추천-ෆ (닥터지 블래미쉬 클리어 수

안녕하세요 :D !! 여드름피부 집에서 관리하기/홈케어/셀프케어 화장품에 대해 리뷰하는 재니블리입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이제 겨우 이틀 됐는데 네이버 블로그처럼 이모티콘 다는게 없나��

jenively.tistory.com

 

 

올린지 오래되지 않았는데 검색유입으로 적지 않은 사람들이 들어와서 봐주시는걸 보고

만성 여드름 피부인 제가 2년째 애용하고 있는 클렌징 젤과 클렌징 법을 추가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저는 우선 3년전까진 피부과에 많은 돈을 썼던 케이스에요 ㅠㅠ

5개월만에 300만원 정도의 큰 돈을 소비하고도 빛을 보지 못했답니다.. (따흑)

 

 

그 돈을 쓰면서 제가 얻었던 정보라곤 여드름 피부는 세안시에도 최대한 자극이 적게 가는

'클렌징 젤'을 사용해줘야 한다는 클렌징에 대한 꿀팁이었습니다! (하나뿐..)

 

 

그 전까지 저는 사실 클렌징에 대한 중요성은 인지하고 있었지만

어차피 씻겨져 나가는거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써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성은 몰랐어요.

 

 

그저 유명하다는 일본제품(파란색)을 주로 썼었고,

그게 아니면 미샤의 거품기를 이용해 거품을 바글바글 내서 사용하는

클렌징 제품들만 사용했었어요-

 

 

나중에 알고보니 일제 파란 제품은 정말 제 피부에 독이었다는...

물론 피부장벽 자체가 강한 사람들에겐 해당하지 않지만 저는 극도의 예민성 피부거든요.

 

 

다니던 피부과 원장님의 '클렌징 젤'을 써야 한다는 조언과 함께

그 당시에는 피부과에서 팔던 제품을 사와 집에서 사용했었어요.

 

 

피부과 다니는 것을 멈춘 이후에도 원장님은 피부과 제품을 꾸준히 사용할 것을

추천하셨지만 200ml도 안되는 클렌징젤을 4만원씩 주면서 계속 사용할 수가 없었어요ㅠㅠ 

 

 

 

그 때서야 시중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클렌징 제품에 대해 서치를 시작했고,

대중적인 정보들만 확인해봐도 원장님과 해주신 이야기와 같은 내용들을 금방 찾을 수 있었습니다!

 

 

 

Tip / 여드름 피부는 약산성 젤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라고 공통적으로 말하고 있었어요-

 

 

 

 

 

뷰티 유튜버분들의 클렌징 루틴을 보면 화장을 지울 때에는

클렌징 오일 등을 활용해 2차 세안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여드름 피부 전문 지식을 찾아보면 아무리 좋은 브랜드의 오일이라도

딱히 추천하진 않는다고 같은 의견들을 내세우고 있었습니다.

 

 

저 역시 화해랭킹의 대부분 클렌징 오일들을 사용해보았지만

때마다 왠지 여드름이 더 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ㅠ-ㅠ

 

 

-

 

 

(여드름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클렌징 오일 먼저 끊어보세요! 클렌징 젤 강추합니다★)

 

 

-

 

 

이런 정보를 얻은 끝에 마지막엔 역시 화해 어플을 참고했구요.

 

 

 

화해 어플의 랭킹 상위권에 있는 클렌징 제품들 중에 제가 원하는

약산성 클렌징 젤과 부합하는건 바로 '코스알엑스 굿모닝 젤 클렌저'였습니다.

 

 

 

 

짐승용량까진 아니지만 150ml의 튜브 형태로 꽤 많은 양으로 판매중이었구요.

약 7,000원~8,000원의 금액대로 착한 판매가였어요!

 

 

지금은 가격이 더욱 떨어져 6,000원대에 빠른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

 

 

 

 

젤 클렌저 답게 주르륵 흐르는 물 같은 제형이고, 해당 브랜드 역시 베트남에선

쉽게 구할 수 없었다보니 베트남으로 출국 할 때 3-4통씩 쟁여서 갔었는데요.

 

 

면세점에서 파는게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

 

 

사실 캐리어에 액상 몇통만 들어가도 순식간에 무게가 늘어나서

저처럼 오래 체류하는 경우에는 짐 싸기가 점점 불리해지는데요.

 

 

체크인 수속이 끝난 후 면세 수령지에서 받을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안 그래도 저렴한 제품에 면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었던건 당연히 좋았구요ෆ

 

 

 

 

코스알엑스 굿모닝 젤 클렌저는 이 전에 사용했던 제품들이랑은

다르게 거품기가 필요 없을 정도로 물만 닿으면 거품이 쟐쟐쟐 흐르는 그런 제형이에요-!!

 

 

민감성/여드름 피부는 세안 할 때도 최대한 거품을 많이 내서

얼굴에 자극이 덜 가도록 거품으로 문지르듯 세안해야 하는거 아시죵?!

 

 

 

그렇게 부드럽게 세안을 끝난 후에도 뽀득뽀득 깨끗이 세정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물론 너무 뽀득뽀득한 경우에는 피부에 좋은 균들까지 빠져나가 좋지 않을 수 있어요!_)

 

 

 

저는 셀프 피부관리를 시작한 이후에 화장을 최대한 하지 않으려고 노력중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세안도 1차에서만 마무리합니다.

 

 

 

야외 활동이 길어질 것 같은 날엔 썬크림을 꼭 발라주기 때문에

그런 날엔 클렌징 젤로 두번 세안을 해주고 있어요!

 

 

 

 

맨 얼굴엔 1차 세안만 해도 충분히 오염물질이 씻겨나가구요.

 

 

 

썬크림을 바른 날에는 얼굴에 물을 충분히 적셔준 후에 1차 세안 먼저하고,

거품을 깨끗히 닦아낸 뒤에 2차 세안을 한번 더 해주면 개운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제품에 관한 금액 및 상세 내용은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누구보다 빠르게 빛의 속도로 저렴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렴한 금액으로 피부 트러블 한번 잠재워보자구요~~

 

 

-

 

 

 

Tip★ 세안이 끝나고 나면 저 같은 경우엔 얼굴에 다른 것이 닿는 것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턱 밑으로 흐르는 물까지만 수건으로 톡톡 닦아준 후 얼굴은 손으로 두드려 물기를 흡수 시켜줘요.

 

그 후에 아무것도 만지지 않은 깨끗한 손의 상태로 마스크 팩을 붙여준다거나

수분크림/수딩크림을 발라줍니다!

 

마스크팩을 붙여둔 15분의 시간동안에 다른 일을 안 할 순 없으니

15분이 지난 뒤엔 손을 꼭 세정제로 다시 한번 씻고 얼굴에 남은 에센스를 흡수 시켜주는 편이에요!

 

 

 

-

 

 

 

파운데이션 등의 화장을 꼼꼼하게 한 날에는 어떤 방식으로 클렌징을 하는지

마스크 팩은 어느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세안이 끝난 후 기초 제품 루틴은 어떤지

 

 

 

다음 포스팅에서 제품과 함께 리뷰해드릴게요, 찡긋ෆ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 꿀피부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