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 피부 홈 케어하기 "Tip"

만성 여드름 피부/지성 피부 수분크림, 닥터지 블래미쉬 클리어 수딩크림 / 내돈내산 3년차 후기 추천-ෆ

 

안녕하세요 :D !!

 

여드름피부 집에서 관리하기/홈케어/셀프케어 화장품에 대해 리뷰하는 재니블리입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이제 겨우 이틀 됐는데 네이버 블로그처럼 이모티콘 다는게 없나봐요..?

잔망 떠는거 좋아하던 저는.. 이모티콘이 없어서 너무나 허전합니다, 흑

 

 

-

 

 

오늘은 제가 애용한지 3년이 다 되어가는 된 여드름 피부, 지성피부의 최적 수분크림

'닥터지 블래미쉬 클리어 수딩크림'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그러기에 앞서 지난 포스팅에서 만성 여드름피부가 효과를 봤던 '피부영양제'에 대해 리뷰했었는데요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링크 남겨드릴게요 :)

 

 

-

 

 

https://jenively.tistory.com/1

 

만성 여드름 피부 영양제, 내돈내산 두달차 만족스러운 후기-ෆ (블루보넷바이텍스)

안녕하세요 재니블리입니다ෆ 티스토리 글은 처음이라 낯설어요.. 흡, 어색해도 예쁘게 봐주세요. 저는 오랜 여드름 피부로 피부과도 다녀보고, 피부 한의원도 다녔지만 매번 효과를 보진 못했�

jenively.tistory.com

https://jenively.tistory.com/2

 

만성 여드름 피부 영양제 2탄, 내돈내산 6개월차 만족스러운 후기-ෆ (제로우 팸 도필러스)

안녕하세요- 여드름피부 집에서 관리하기/홈케어/셀프케어 화장품에 대해 리뷰하는 재니블리입니다 :) !! 어제는 턱 여드름에 좋은 '블루보넷 바이텍스'에 대해 소개해드렸어요 -> https://jenively.ti

jenively.tistory.com

 

 

-

 

 

그럼 오늘의 주제 여드름피부/지성피부에 찰떡처럼 잘 맞는 수분크림 본격 소개해드릴게요!!

 

 

 

사실 100% 만족하지는 못하지만 이만한게 또 없는 것 같아서

매번 다시 돌아오는 수분크림의 유목민 아닌 유목민입니다 '-'

 

 

포스팅하려고 보다보니 결론적으로 3년 가까이 이 제품만 쓰고 있다는 사실..

 

 

저는 모든 화장품 구매를 '화해 어플'을 근거 삼아 구매하고 있습니다 :)

 

 

후기들을 보면서 나에게 맞을 것 같은 리스트들을 대략적으로 추린 후에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직접 제형을 확인해보고 첫 구매는 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하고 있어요-

 

 

분명히 인터넷이 더 저렴한 가격이지만 친절하신 직원분들에게 홀려..

그리고 또 그 날 밤부터 바로 써보고 싶다는 욕망에 의해.. 언제나 오프라인 구매를 한다는..'-'

 

 

그렇게 한통을 다 비운 후에 제품의 신뢰도가 쌓였을 때부터는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구요!!

'닥터지의 블래미쉬 클리어 수딩크림' 같은 경우 3년 가까이 되는 시간 동안 대략 6-7통을 비운 것 같아요ෆ

 

 

이 정도면 애정을 담아 리뷰 할만 하죵..??

 

 

 

저는 피부 자체에 열이 많아 여드름이 나는 체형이다보니

모든 바르는 화장품을 냉장고에 넣어두고 시원하게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어요.

 

 

사진의 용기에 물줄기가 도르륵 흐르는 것 보이시나요?ㅎ.ㅎ

 

 

이렇게 자신이 어떤 체형인지, 여드름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간파하고 있는 것이

여드름 홈케어의 가장 큰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

 

 

 

다시 제품 리뷰로 돌아가서..

 

 

사실 저도 이제 20대의 끝을 바라보고 있다보니

좀 더 주름개선이나 혹은 미백 등 기능성에 치우친 화장품들을 써보고 싶은데 T>T

 

 

끝나지 않는 여드름과의 전쟁이 절 놔주질 않네요..

 

 

제형이 조금만 꾸덕해지거나 성분이 조금만 나빠져도 민감한 피부는 바로 긴급벨을 울려요;

그런 의미에서 닥터지의 수분크림은 저에게 혜성과도 같다는 것,,

 

 

사실 가장 큰 용량이 70ml로 많은 양이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3년동안

6-7통만 썼냐 하실 수 있을텐데 베트남 햇살이 워낙 뜨겁기 때문에 밤엔 주로 피부 진정을 위한

마스크 팩을 사용하고, 아침 세안 후 닥터지 수딩크림을 발라주고 있어요!

 

 

 

(1일 1팩을 적극 추천합니다!!)

 

 

 

 

닥터지 제품의 경우 유통기한이 상대적으로 넉넉해서

저는 더 잘 쟁여두고 쓸 수 있었어요.

 

 

베트남에서 상시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가 아니다보니 타향살이를 했던

저에게는 매우 중요했던 부분이기도 하구요-!

 

 

한번 베트남에 나갈 때마다 주로 2-3통을 사서 갔답니다

그러다보니 좀 막 쓰게 되고, 등한시 하는 단점이 발생 .. ㅠ-ㅠ

 

 

(너란 아이 언제나 내 곁에 있을 것 같은 공기 같은 아이..)

 

 

 

제가 닥터지 수딩크림을 사용하게 된 가장 결정적 계기는 우선 제형이 매우 묽고, 가볍습니다!

 

 

화해 어플을 참고해서 화장품을 산다 해도, 예를 들어 상위권에 있던 독도크림의 경우

저 같은 여드름피부/지성피부가 사용하기엔 너무 무거운 느낌이 있어서 쓰기에 꺼려졌었어요ㅜㅜ

 

 

그래도 랭킹이 워낙 좋다보니 한번 써볼까 하고 구매했었지만 역시나

독도 크림을 쓴 후에 피부에 답답한 느낌도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일주일도 채 사용하지 않은채 방치중입니다..)

 

 

제가 몇년을 여드름 피부로 고생하고, 여러 수분크림을 거친 끝에 내린 결론은

얼굴에 바르는 기초제품은 최대한 간단하게 그리고 가벼워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한동안 화장품 다이어트 한다고 화장대에 있던 제품들을 많이 치우기도 했구요.

마스크팩도 딱 한 종류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

 

 

 

'관련 마스크 팩 리뷰는 다음 포스팅에서 진행하도록 할게요!'

 

 

 

화장품 다이어트를 시작한 덕분에 기초제품에 대한 돈이 크게 들어가진 않고 있어요.

현재도 세안을 한 후에 스킨을 사용해 살짝 닦아낸 후 바로 수딩크림 혹은 마스크 팩을 붙이고 있으니까요.

 

 

 

[스킨으로 닦토를 하는 것이 좋냐 좋지 않냐에 대한 말이 많은데 이 부분 또한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닥터지 수분크림에 대한 리뷰를 할 즈음

이전에 쓰던 통을 다 비우고, 새로운 아이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한 제품에 대한 꾸준한 집착과 사랑..ෆ)

 

 

 

하지만 저에겐 쓰다 남은 여행용 닥터지 수분크림도 많기 때문에

이미 손 탄 아이들을 먼저 사용하기 위에 씰을 개봉하진 않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꾸준히 오래 써서 그런지 냉장고에 담겨져 있는 닥터지 샘플들만 해도 엄청나요.

(때마다 유통기한을 확인해주는 센스는 꼭꼭 필요합니다!!)

 

 

-

 

 

내돈내산 여드름피부가 닥터지 수분크림만을 3년 동안 써본 리얼 총평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너무나 만족하고 있고, 보습과 가벼움을 모두 잡은 제품이라고 생각해요.

 

 

 

한참 여드름에 대한 잘못 된 상식을 갖고 있을 때에

저 같은 지성피부/여드름피부는 무조건 피부를 가볍게만 해줘야 한다고

스스로 판단해서 좀 더 물 같은 가벼운? 제품들만 사용했을 때가 있었어요.

 

 

 

오히려 그 때 피부가 더 망가져서 속상했던 기억이 있어요.

 

 

 

여러 시행착오를 겪어보니 여드름 피부도 보습이 너무 중요하구요.

다만 유분끼는 최대한 덜 한 기초제품이 잘 맞는다는 생각은 여전히 변함이 없습니다!

 

 

 

그렇게 유수분 밸런스가 맞춰지고, 아침 저녁 세안, 자연스러운 각질 정리 등의

3박자가 이루어졌을 때 피부가 어느정도 안정기를 찾는다고 생각합니다 :)

 

 

 

자연스러운 페이스 각질 정리법과 여드름 피부가 지녀야 할 소소한 습관 등을

앞으로 계속 포스팅하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0^ !!

 

 

 

우리 모두 꿀피부해요-ෆ